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맨발 걷기 달라진 건강

by 손주사랑 2023. 9. 8.
728x90

20여일쯤 되니  뒷굼치가 많이 두꺼워 졌네요 얼굴은 두꺼워지면 안되는데 ㅎㅎ

내나이 76세 깍아줘서 74세 살다보니 나이도 dc해 주네요 ㅎㅎ

2023년 8월20일 부터 오전9시 부터 11시까지 맨발걷기로 달라진

것들을 하나씩 기록을 남기며 살펴 보기로 한다

 

수십년을 불면증 으로 시달려온 터라 잠만 잘 잔다면 최고의

행복 일것같다 하여튼 맨발이 아니더라도 체험 해본 결과 걷기는 참

좋은운동 이라고 말할수 있다 5~6년 전까지만 해도 자다가 화장실을

 

3번 이상가고 갔다오면 잠이 안들어 이리뒤척 저리뒤척2~3시간 지나면

화장터에서 또 부른다 그러다 저러다 날새고 힘든하루를 보내고 저녁되면또

반복된다 물론 병원에서 검사받고 전립선 약과 치료를 받아봤으니 별~~~

 

그러다 5년전 부터 만보걷기를 시작하고 언제부터 인지 화장싱 가는 횃수는

많이 줄엇으나 불면증은 여전히.....그런데18일 전부터 맨발걷기 한 후로

잠을 제법 잔다는것 이다 아직 100% 맨발걷기 때문이라고는 장담 할수없다

 

앞으로7주일정도 더 지켜보면 확실한 답이 나올것 같다 맨발 걷기후 신체 변화는

발 뒷굼치가 두꺼워 졌는데도 뾰족한 잔돌을 밟으면 몸이 움츠러든다 조심조심

그 옜날 신사임당 같이 교양있게 살금살금 마치 도둑 고양이처럼 근데 그렇게

 

두어시간 걷고 집에오면 종아리 근육을꼭 풀어 줘야한다 냅두면  너무아포요 ㅎㅎ

전립선도 좋아진다니 월메나 좋을까 싸도 싼것같지 않고 털어도 털린것 같지않은

달랑무여!!! 조금만 참아보거라 너에게 힘을 주리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