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방

아름다운 용서

by 손주사랑 2022. 1. 14.
728x90
💖결혼 한 지 
얼마 안된 젊은 부부가 있었습니다. 
하루는 아내가 이웃집에 갔습니다. 


🌼“어서와요” 집 안으로 들어 간 
아내는 우연히 안방 화장대에 놓인 
커다란 진주 반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어머나 이뻐라. 갖고싶다" 
한순간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아내는 
그만 반지에 손을 대고 말았습니다. 


🔮다음날 
오후가 돼서야 이웃집 아주머니는 
반지가 사라진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내가 범인 이라고 생각한 
아주머니는 아내를 찾아와 다짜고짜 
반지를 내놓으라고 소리쳤습니다. 


🔮아내가 아니라고 발뺌을 하자 
이번에는 쥐 잡듯 몰아 세웠습니다. 
💖“안방에 들어온 사람이 우리 식구랑 
새댁밖에 없었는데도 거짓말이야?" 


🌼아내가 끝까지 
훔치지 않았다고 우기자 아주머니는 
경찰을 불렀습니다. 

🌼경찰차의 요란한 사이렌 소리에 
동네 사람들은 무슨 큰 구경거리라도 
생긴 듯 우르르 몰려 들었습니다. 


🔮마침 퇴근하고 돌아 온 남편이 
그 상황을 보게 됐습니다. 

💖“이 여자가 분명히 가져 갔다니까요!" 

🌼남편은 구경꾼들에게 
큰소리로 호통을 쳤습니다.   


💖“제 아내는 절대 그럴 사람이 아닙니다. 
왜 내 아내에게 
그런 누명을 씌우는 겁니까? 

🌼나는 아내를 믿습니다. 
🌼그러니 모두 돌아가 주십시오”   

🌼남편의 한마디 한마디는 
강직하고 단호 했습니다. 

🌼기가 죽은 사람들이 하나 둘 자리를 
떠났고 경찰은 물론 이웃집 아주머니도 
할 말을 잃고 집으로 돌아 갔습니다. 

🔮남편은 아내가 안정을 취하도록 
침대에 눕혔습니다. 


🌼그리고 아내가 잠이 들자 
전날 밤 화장대 서랍에서 보았던 
그 반지를 꺼내 들고 
조용히 이웃집을 찾았습니다. 

🌼남편은 이웃집 아주머니에게 반지를 
건네며 무릎을 꿇고 용서를 구했습니다. 


💖“아니. 이건 내 반지”… 
💖“아내가 한 순간의 욕심을 이기지 못하고 
큰 잘못을 저지른 것 같습니다. 

💖아내와 저는 한마음이고 한몸입니다. 

그러니 
🔮아내의 잘못은 제 잘못이기도 합니다. 
차라리 저를 벌해 주세요" 

🔮남편의 진실한 사랑에 깊이 감동한 
아주머니는 말없이 
남편을 돌려 보냈습니다.

그리고 
🌼멀리서 남편의 행동을 모두 지켜본 
아내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남편의 강한 믿음과 깊은 사랑에 
양심의 가책을 느낀 아내는 
다음날 동이 트자마자 아주머니를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깊이 사죄했습니다. 
그러자 아주머니가 아내의 손을 
지긋이 잡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새댁이 부럽네요" 
💖“흑흑흑…" 

💖남편의 진실한 사랑 
그 큰 사랑이 아주머니에게는 
잘못을 용서하고 포용하는 마음을… 

💖아내에게는 잘못을 뉘우치고 
반성하는 자세를 선물했던 것입니다.♧♧💖

📒[('아름다운 용서'-감동의글)/中..''📝]📒
¤


용서란 참 힘든 것 같으면서도 
이렇듯 상대방을 편하게 해주는… 
한번 용서하면 여러 사람이 편해지는 
상황을 만드는 좋은 기제인것 같습니다 

실망을 안긴 여러 사람들에 
대한 용서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음 합니다.♧♧☔
¤

¤
🎧[ (누구나 상처받아요_더 코어스 )  ]🎧 
🍀.

아름다운 황혼영차에서 (펌)

'좋은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새의 희생  (0) 2022.01.15
孫子兵法의 人生 13計  (0) 2022.01.15
[따뜻한 하루] 감사를 키우고 욕심을 줄이자  (0) 2022.01.14
삶의 잔잔한 행복  (0) 2022.01.14
마음에 사랑이 넘치면  (0) 2022.01.13

댓글